본문 바로가기
제주 SPOT/제주카페

[폐업] 롱플레이 LONG PLAY

by walkingDaddy 2024. 6. 17.
728x90

플레이 LONG PLAY 는 2024년 5월 말을 끝으로 폐업하였습니다.

 

맛있는 커피, 좋은 음악, 착한 가격의 음악 카페

 

롱플레이는 좋은 음악과 함께 국내 유명 로스터리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제주도 동북쪽 구좌읍에 위치한 롱플레이는 우리나라 유명 로스터리의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좋은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음악 카페입니다. 맛있는 커피와 좋은 음악에 앞서 롱플레이를 더욱 주목받게 만든 것은 이효리, 이상순 부부가 운영하는 카페라는 배경입니다. 오픈 초기에는 구좌읍 동복리의 작은 마을에 사람들과 차들이 길게 늘어서 소란이 일기도 했죠. 지금은 '캐치테이블'이라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서 소란스러움 없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연예인이 운영하는 카페치고는 작은 규모로 작은 테이블 몇 개와 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메인 메뉴는 커피며, 몇 가지 음료와 디저트를 함께 판매합니다. 입장과 함께 16+1곡의 플레이리스트가 시작되며, 70분 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롱플레이는 센터커피, 모모스커피, 로우키, 코스피어, 베르크, 프릳츠 등 우리나라의 내로라하는 유명 로스터리에서 로스팅한 커피를 사용한 핸드드립 커피를 착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사랑스러운 곳입니다. 특히 음악인 오너의 카페답게 70분간 흘러나오는 음악은 제목을 잘 몰라도 익숙하면서도 커피 한 잔의 휴식과 페어링이 기막히게 멋진 선곡으로 만족감을 줍니다. 나오는 음악은 Spotify 음악 앱을 통해서 다시 들을 수 있습니다. (한 달 무료 사용하고 삭제했던 Spotify를 롱플레이에서 다시 설치하고 유료 가입했습니다. Spotify 보급에 롱플레이가 기여하고 있음은 분명합니다.^^)

커피, 음악의 완벽한 조화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분위기나 좁은 실내 여건 상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는 어렵습니다. 다소 불편한 의자, 좁은 간격 등은 출근길에 에스프레소 한잔 후다닥 마시고 가는 이태리 동네 Bar 같습니다. 
70분간의 제한된 시간인데, 주문하고 커피 제조를 하는 동안은 소음이 제법 심합니다. 입장 후 20~30분은 지나야 음악이 제대로 들리네요. 

롱플레이는 맛있는 커피, 좋은 음악, 착한 가격 등 동네에 있다면 하루 건너 한 번씩 들를만한 멋진 곳입니다.
다만, 제주의 풍경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기대하는 여행자라면 아쉬움이 남을 듯합니다. 

 

예약된 시간 전에는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예약은 캐치테이블 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이상순 이효리 카페로 알려지기 시작했지만, 좋은 음악과 맛있는 커피가 있는 공간이 정확한 설명이겠네요.
음악과 커피가 직관적으로 느껴지는 실내 모습
손님이 입장하면 바리스타들도 분주해집니다.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도 있지만, 좋은 원두, 착한 가격의 핸드드립 커피를 놓칠 수 없습니다.
간단한 베이커리도 판매합니다.
핸드립은 팟에 제공되어 원하는 만큼 나누어 마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커피는 에스프레소 베이스입니다.
LP와 함께 턴테이블, 믹서 등이 비치되어 있지만 평소에는 Spotify를 통해 음악이 제공됩니다.  메뉴와 함께 그달의 플레이리스트(작은 종이)가 제공됩니다.  

 



롱플레이 LONG PLAY

  • 주소:  제주시 구좌읍 동복로 44
  • 전화:  070-4489-4004
  • 오픈:  09:00~17:00 
  • 메뉴: 에스프레소 4,000원, 아메리카노 5,500원
  • 주차: CU 제주동복점 옆 공터(약 30m), 롱플레이 옆 공터(약 100m)  *도로변 주정차 불가
  • 주변: 해녀촌(촌촌해녀촌), 곰막, 바람벽에흰당나귀(카페), 공백(카페), 몽탄 제주점, 런던베이글뮤지엄 제주점, 카페레이어드 제주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