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SPOT/제주명소

화조원 - 독수리, 올빼미에서 귀여운 사랑앵무와 알파카까지 만날 수 있는 조류 테마 공원

walkingDaddy 2024. 8. 17. 18:06
728x90


제주의 자연 속에서 새들과 어울려 놀기 좋은 조류 테마파크  

 

화조원 관람의 하이라이트. 맹금류 비행 공연


 
애월읍에 위치한 화조원은 독수리, 매, 올빼미 등 쉽게 보기 힘든 맹금류를 비롯해 화려한 색과 모양의 다양한 새들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동물 체험 공원입니다.
입구를 들어서면 다큐멘터리에서나 볼 수 있었던 블루이글, 독수리 등 맹금류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철망이 없는 새장 안의 맹금류들은 묶여 있는 것을 알면서도 발걸음을 멈칫하게 만들며 흥미로운 긴장감을 경험하게 만듭니다. 넓은 정원에서는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알파카에게 먹이를 주며 함께 어울릴 수도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끼, 오리 등 작은 동물 먹이주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산책로 끝의 500여 평 규모의 대형 유리온실에서는 백조를 비롯해 화려한 색의 열대 조류들을 만나 볼 수 있고, 손바닥과 어깨 위에 내려앉는 사랑앵무에게 먹이를 주는 즐거운 체험이 가능합니다.

화조원에서 놓치면 안 될 하이라이트는 1일 4회(11:00, 13:00, 15:00, 16:30) 정원의 조류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독수리, 호로조, 백비둘기의 자유비행 공연입니다. 조련사에게 날아오는 독수리의 위용과 함께 휘파람 소리에 어디선가 날아와 뒤뚱거리며 걸어서 돌아가는 호로조까지 탄성과 웃음을 자아내는 공연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거워합니다. 공연 후에는 맹금류를 팔에 올리고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으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매표소 옆의 내부 지도를 살펴보고 입장하면 조금 더 알차게 관람하실 수 있어요.

 

입구를 들어서면 마주하게 되는 맹금류 전시장. 철망 없는 우리와 밖에 묶여 있는 수리가 살짝 긴장감을 줍니다.

 

잔디 정원에는 알파카들이 거닐고 있습니다. 비온 후에 찍은 사진이라 알파카가 조금 더러워졌어요.
산책로를 따라 공작, 라쿤, 토끼, 오리 등이 있고 작은 동물들은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합니다.

 

500평에 이르는 대형 온실입니다.
유리 온실 안에는 백조를 비롯해 희귀한 새들이 가득합니다.
방문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사랑앵무
손바닥, 머리, 어깨 어디든 사뿐하게 내려앉습니다. 먹이는 입장권 구매 시 무료로 제공되며 추가 구매가 가능한 자판기도 있습니다.

 

독수리, 호로새 등 비행공연. 조련사의 해설이 무척 재밌습니다.
비행 공연 후에는 맹금류인 수리를 팔에 올리고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안전하게요. ^^

 


화조원

  • 주소:  제주시 애월읍 애원로 804
  • 전화:  064-799-9988 
  • 시간:  09:00~18:00 (11월~3월 ~17:30)
  • 요금:  어른 18,000원, 청소년 16,000원, 어린이 14,000원 (네이버 예약에서 할인 가능)
  • 주차:  주차장 
  • 주변:  9.81파크, 아르떼뮤지엄, 새별오름, 크라운돼지, 새빌카페, 모들한상  

728x90